예수께서는 자신을 믿지 않던 유대인들에게, 성경은 자신에 대해 말씀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 5:39). 부활하신 후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 말했던 바 모세의 율법과 선지서들과 시편에 나에 관하여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한다던 그 말이니라.”(눅 24:44) 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 속에서도 오실 그리스도의 모형인 솔로몬에 대한 증거 속에서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볼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모든 성경에 나타난 책들과 장들과 절들은 마치 흩어져 있는 퍼즐과 같아서 성경 전체를 모두 깨달아 모든 퍼즐들을 맞추어보지 않으면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시며 그분께서 하신 일들과 그분께서 앞으로 이루실 일들을 알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오늘 주신 여섯 구절들 속에도 여러 개의 퍼즐들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오늘 본문에 나타나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성경 전체에 나타난 모든 퍼즐들을 맞추게 되면 나타나는 그림이 있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왕국“입니다.
그러면 이번 주 주신 말씀 속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퍼즐들을 다른 성경 말씀들과 연결하여 나타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앞으로 대 환란 끝에 자신을 믿지 않는 모든 민족들을 심판하시기 위하여 재림하시는 그분의 엄위하신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분께서 재림하실 때 마치 연기기둥처럼 오시게 될 것입니다. 선지자 요엘이 연기기둥에 관하여 에언 하며 증거했습니다:
“그후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 위에 부으리라. 그러면 너희 아들들과 너희 딸들이 예언할 것이요, 너희 노인들은 꿈들을 꿀 것이며, 너희 청년들은 환상을 보리라. 또 그 날들에는 내가 남종들과 여종들 위에도 내 영을 부어 주리라. 내가 하늘들과 땅에 이적들을 보이리니 피와 불과 연기 기둥들이라. 주의 위대하고 두려운 날이 오기 전에 해가 흑암으로, 달이 피로 변하리라. 그러나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해 냄을 받으리니, 이는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구해 냄이 있을 것이요, 남은 자를 주께서 부르실 것임이라.”(욜 2:28-32)
선지자 요엘이 예언한 것은 앞으로 대 횐란 끝에 나타나실 주 예수 그리스도깨서 회개하는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유대인 남은 자들 가운데 모든 남종들과 여종들에게 성령을 부으셔서 그들로 하여금 주의 이름을 부르게 하여 구원하시는 일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 예언은 하나님의 교회에 대한 예언이 아닌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이미 휴거 되어 하늘로 올라간 후에 일어날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때에 땅에 나타나는 이적들이 피와 불과 연기 기둥들이 될 것입니다. 피는 심판으로 인해 죽임을 당하는 민족들의 피이며, 불은 심판의 불이며 그때 주님께서 행하시는 심판 가운에 엄청난 연기 기둥들이 온 땅에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께서도 대 환란에 나타날 일들에 대하여 말씀하실 때 선지자 요엘을 통해 예언하신 동일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 날들의 환란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그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고, 또 하늘들의 권능들이 흔들릴 것이라. 그후에 하늘에 인자의 표적이 나타나리니, 땅의 모든 지파들이 통곡할 것이며, 또 그들은 인자가 권세와 큰 영광으로 하늘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보리라.”(마 24:29-30)
성령께서 임하신 오순절 날에 사도 베드로도 선지자 요엘의 예언을 인용하며 설교했습니다. 그날에 성령을 받은 사람들이 여러 지방으로부터 온 유대인들을 위하여 그들의 방언으로 말했을 때 어떤 사람들이 조롱하면서 그들이 새 포도주에 취했다고 말하는 소리를 듣고 말했습니다:
“지금은 겨우 낮 세 시니 너희가 짐작하는 것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니라. 이것은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바니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마지막 날들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 위에 부으리라. 그러면 너희 아들들과 딸들이 예언할 것이요, 또 너희 젊은이들은 환상을 볼 것이며 너희 노인들은 꿈을 꾸리라. 또 그 날들에는 내가 내 남종들과 여종들 위에도 내 영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하리라. 또 위로 하늘에서는 이적들과 아래 땅에서는 표적들을 보이리니 피와 불과 연기라. 그 위대하고 찬란한 주의 날이 오기 전에 해가 흑암으로, 달이 피로 변하리라. 그러나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였느니라.”(행 2:15-21)
또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몰약과 유향과 상인들의 모든 향료로 향내를 내며 광야에서 오실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이 율법을 받았던 시내 산으로부터 광야를 거쳐서 올리브 산에 그의 발이 서시게 될 것입니다.
세상 죄를 제거하시기 위하여 죽으시려고 세싱에 오신 예수께서는 태어나셨을 때 동방에서 온 현자들이 예수께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드렸습니다.(마 2:11)
황금은 태어나신 예수님이 하나님이심을 증거한 것이며 유향은 부활하신 후 대 제사장이 되실 분이심을 증거한 것이며 솔로몬의 노래에 나타난 몰약은 먹을 수 없이 쓴 것으로서 예수께서는 세상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엄청나게 쓴 잔을 겟세마네 동산에서 마신 후 십자가에서 몰약을 받으실 것을 증거한 것입니다. 또 한편 몰약은 쓴 것이지만 몰약 가지를 자르게 될 때에 속에서 단 맛이 나는 것처럼 죄인들이 자신들 속에 들어있는 쓰디쓴 죄악들을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 들일 때 성령을 받아 영원한 생명을 받게 될 것에 대해 증거한 것입니다.
또한 육십 명의 용사들이 호위하고 있는 솔로몬의 침상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솔로몬은 자신의 침상에 술렘 여인과 함께 했습니다. 그 침상은 어떤 악한 자들도 침범할 수 없는 침상이었습니다. 이 침상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신부와 함께 하는 침상인 것입니다. 원수 마귀는 자신의 수하에 있는 적그리스도에게도 침상을 주어 수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자신의 신부로 만들어 지옥으로 가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신부는 하나님의 교회이며 적그리스도의 신부는 사탄이 세운 큰 바빌론 교회인 로마 카톨릭 교회인 것입니다. 성경은 적그리스도의 침상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내가 내 집의 창문에서 창살을 통해 내다 보다가, 우매한 자들 가운데, 내가 보아 젊은이들 가운데 명철이 없는 한 청년을 찾아냈는데, 그가 거리를 지나 그녀의 모퉁이 가까이 이르러 그녀의 집을 향해 길을 가더라. 땅거미가 지는 저녁 무렵, 어둡고 캄캄한 빔이었는데, 보라, 창녀의 옷을 입고 간교한 마음을 지닌 한 여자가 그를 맞으니 (그녀는 수다스럽고 고집스러워서 발이 집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며 때로는 밖에서 , 때로는 거리에서, 또 모든 길 모퉁이에서 숨어 기다리는도다.) 그리하여 그녀가 그를 붙잡고 그에게 입맞추며 뻔뻔한 얼굴로 그에게 말하기를 ‘내가 화목제를 드려서 오늘 내 서원을 이루었도다. 그러므로 내가 너를 맞으려고 나와서 네 얼굴을 부지런히 찾다가 너를 만났도다. 내가 내 침상을 이집트의 비단천에 수놓은 채색 이불로 폈고 내 침상에다 몰약과 알로에와 계피향을 뿌렸노라. 오라, 우리가 아침까지 사랑으로 가득 채우며, 사랑으로 서로 위로하자, 이는 남편이 집에 없음이니, 그가 먼 길을 떠났느니라.”(잠76-19)
창녀인 적그리스도도 그리스도를 흉내 내며 창문을 통해 내다 보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그가 우리의 벽 뒤에서 서서 창문으로 들여다보며 창살을 통해 몸을 보이는도다(솔 2:9)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창녀는 앞으로 큰 바빌론이 될 창녀 교회인 것입니다. 이 창녀 교회의 왕인 교황은 나라들을 방문할 때마다 제일 먼저 땅에 입을 맞추는 것을 봅니다. 그런 나라들 모두를 그의 침상으로 끌어들여 지옥으로 가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창녀교회는 사람들의 눈을 황홀하게 만들 정도로 아름답게 꾸며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침까지만 사람들을 미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의의 태양처럼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떠오르실 때까지만 사람들을 미혹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침상을 지키는 용사들은 넓적다리에 칼을 차고 호위하고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이들 용사들이 누군지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의 천사가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둘러 진치고 그들을 구해 내는도다.”(시 34:7)
솔로몬의 병거는 그 기둥들은 은으로, 바닥은 금으로, 그 덮개는 자주색으로 만들었으며 그 가운데는 예루살렘의 딸들을 위하여 사랑으로 입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솔 3:10). 이 예루살렘의 딸들은 회복된 이스라엘 백성들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 왕의 왕이시며, 만 주의 주로 오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는 더 이상 어린 나귀를 타시고 오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믿는 유대인의 남은 자들을 위하여 영광스러운 가운데 오신다고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시온의 딸들인 유대인들의 남은 자들은 솔로몬보다 더 영광스럽게 오시는 그들의 왕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