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새 예루살렘 도성에 영광스럽게 입성하는 소망을 바라보자!
Podcast: Play in new window | Download (Duration: 1:11:58 — 24.1MB)
9-3-2023 주일 설교 메시지
금주의 묵상: 시편 91:1-16
본문 말씀: 요한계시록 21:9-27
말씀 제목: 새 예루살렘 도성에 영광스럽게 입성하는 소망을 바라보자!
사도 요한은 거룩한 도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신부가 자기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같이 예비되었더라고 본 것을 증거했습니다(계 21:2)
그는 천사가 다시 한 번 새 예루살렘 도성에 대하여 보여준 것을 증거했습니다:
“이리 오라, 내가 너에게 신부인 어린양의 아내를 보여 주리라.’ 하고,그가 영 안에서 나를 이끌어 크고 높은 산으로 가서 그 큰 도성 거룩한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가는 것을 내게 보여 주니, 하나님의 영광이 있어 그 도성의 광채가 가장 귀한 보석 같고, 벽옥 같으며, 수정같이 맑고 또 크고 높은 성벽도 있으며, 열두 대문이 있고 그 문에는 열두 천사와 이름들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것은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이더라.”(계 21:9-12)
또한 동서남북에 각기 세 문이 있으며, 도성의 성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는데 거기에는어린양의 열두 사도의 이름이 있다고 증거했습니다. 또한 도성의 모양에 대하여, 네모가 반듯하며 길이와 너비가 같으며 그 길이와 너비와 높이가 각각 일만 이쳔 스타디온이라고 증거했습니다. 이는 약 1,500 마일에 이르는 크기인 것입니다.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LA로부터 동쪽으로 St. Luis에 이르는 정도 길이인 것입니다.
도성이 만들어진 재료들에 대하여, 성곽은 벽옥으로 지어졌고 그 도성은 슨금으로 맑은 유리 같고 그 도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양 보석으로 단장되었으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사파이어, 셋째눈 옥수, 넷째는 에메랄드이며 다섯째는 홍마노, 여섯째는 홍보석, 일곱째는 감람석, 여덟째는 녹보석, 아홉째는 황옥, 열째는 녹옥수, 열한째는 제신스, 열두째는 자수정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의 대제사장이 입었던 흉배에도 열두 가지 보석이 달려 있었습니다. 이런 보석들은 사람들이 보기 힘든 보석들이며 미국 스미소니언 연구원에 이런 보석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런 열두 개의 보석들은 열두 지파를 대표하는 것들로서,
- 녹보석(에메랄드)은 유다를 상징하는 녹색 돌이며,
- 남보석(사파이어)은 시므온을 상징하는 파란 돌이며
- 홍마노(시드닉스)는 단을 상징하는 붉고 흰돌이며,
- 옥수(칼세도니)는 레위를 상징하는 흰 투명한 돌이며,
- 담황옥(토파츠)은 잇사칼을 상징하는 엷은 노란 오렌지 색 돌이며,
- 황옥(크리소리트)은 갓을 상징하는 황금색 돌이며,
- 녹옥(버리)은 앗셀을 상징하는 얼어있는 불같은 돌이며
- 홍보석(사디어스)은 납탈리를 상징하는 적걸색 돌이며,
- 청옥(제신스)는 요셉을 상징하는 누런 붉은 돌이며,
- 자수정(에머티스트)은 베냐민을 상징하는 엷은 자색 수정이며,
- 비취옥(에머티스트)은 스불론을 상징하는 황녹색 돌이며,
- 벽옥(제스퍼)은 르우벤을 상징하는 투명한 수정입니다.